文대통령, 세월호 유골 은폐 의혹에 "책임 물을 것"

기사등록 2017/11/22 20:07:57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故 김영삼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2017.11.22. amin2@newsis.com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후 서울 동작구 국립현충원 故 김영삼 대통령의 묘역에 참배하고 있다. 2017.11.22. [email protected]
  해수부, 세월호 유골 발견 늑장 공개 논란

  【서울=뉴시스】장윤희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2일 세월호 선체에서 사람 유골로 추정되는 뼈가 발견됐지만 해양수산부가 이를 늑장 공개한 것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함께 책임을 묻고 유가족과 국민들께 한 점 의혹 없이 투명하게 공개하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세월호 유골 관련 보고를 받은 뒤 "이해할 수 없는 일이 벌어졌다. 미수습자 수습은 유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온 국민의 염원인데 이렇게 안일한 대응을 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고 박수현 대변인이 전했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17일 세월호 객실구역에서 나온 물건더미 세척작업 중 사람 뼈 1점을 발견했지만 즉시 발표하지 않았다. 이 사실이 언론에 알려지자 해수부는 이날 국과수에 정밀분석을 의뢰했다고 해명했다.

  이에 해수부가 세월호 추가 수색 여론 등을 이유로 인골 발견 사실을 5일 뒤에야 공개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세월호 미수습자 5명의 가족들은 이 사실을 모른 채 지난 18일 시신 없이 장례식을 치렀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