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신고리 공론화委 결과 존중…원전 축소 차질없이 추진"

기사등록 2017/10/20 17:10:17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20일 오후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의 '건설 재개' 권고안의 후속조치 논의를 위한 고위 당정청회의가 열린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이춘석 사무총장, 이낙연 국무총리, 백운규 산업부 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김수현 사회수석, 전병헌 정무수석이 참석했다.  2017.10.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전진환 기자 = 20일 오후 신고리 5·6호기 공론화위원회의 '건설 재개' 권고안의 후속조치 논의를 위한 고위 당정청회의가 열린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이춘석 사무총장, 이낙연 국무총리, 백운규 산업부 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김수현 사회수석, 전병헌 정무수석이 참석했다.  2017.10.20.  [email protected]
   "총리실·산업부·과기부 차관회의서 후속조치 논의"

【서울=뉴시스】윤다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20일 신고리원전 공론화위원회가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재개 권고안을 발표한 것과 관련해 결과를 존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 원전 축소 등 에너지 전환정책 추진을 재차 강조했다.

  김현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열린 '제4차 고위 당정협의회' 이후 브리핑을 통해 "당정청은 공론화위원회에서 원자력발전을 축소하는 방향으로 추진할 것을 권고한 것과 같이 앞으로 원전을 축소하는 등 정부의 에너지 전환정책기조는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당정청은 우선 공론조사 결과 및 권고내용을 토대로 신고리 5·6호기 건설공사에 관한 정책방향을 결정해 오는 24일 국무회의에 이를 상정하고 최종 방침을 확정하기로 했다.

  당정청은 또 총리실, 산업부, 과기부 등 관계부처 간 차관회의를 개최해 정부 정책방향과 그 결정에 따른 후속조치를 논의하기로 했다. 또 신고리 5·6호기 공사가 재개될 경우 해당 지역의 원전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김 대변인은 "공론조사 과정서 의견 달리한 분들, 공론화위의 권고내용과 다른 의견을 가진 분들께서도 공론결과를 수용해주실 것 간곡히 요청한다"며 "당정청이 이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고 설득하는 노력을 최대한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공론화 조사사례가 소중한 과정이었음을 확인하고 신고리 5·6호기 공론조사 과정을 면밀히 분석하고 정리해 앞으로 첨예한 갈등 사안을 생산적으로 해결하는데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도록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날 당정청 협의에 민주당에서는 우원식 원내대표, 김태년 정책위의장, 이춘석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이낙연 국무총리, 백운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이 자리했고 청와대에서는 장하성 정책실장, 김수현 사회수석, 전병헌 정무수석이 참여했다.

  [email protected]

관련기사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