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김관진 겨냥 "軍 정치댓글, 지휘고하 막론…수사 확실히"

기사등록 2017/10/12 12:15:19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에 출석하여 기관 보고를 하고 있다. 2017.10.12.pak7130@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이 12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국방부 국정감사에 출석하여 기관 보고를 하고 있다. [email protected]
  김병기 "국방부는 기승전-김관진"

【서울=뉴시스】정윤아 김성진 기자 =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12일 군 사이버사령부의 댓글 공작논란과 관련 "새로 편성된 사이버사령부 재조사 TF에선 지휘고하를 막론하고 전반적으로 수사를 확실하게 하고 종합대책을 수립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송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국방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관진 전 국방장관이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 설립과 졸업생 취업 등에 적극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자 이같이 말했다.

  고려대 사이버국방학과는 2012년 1학기부터 신입생을 받았다. 국방부는 해당학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국방과학연구소(ADD)에 사이버정보센터 5팀을 만들고 이들을 사이버부대에 전속시켰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김 의원은 그러면서 "사이버사령부를 보면 일반적으로 생각하기 힘든 희한한 일들이 많다"며 "국정원이 기승전-원세훈이라면 국방부는 기승전-김관진"이라고 지적했다.

  송 장관은  과거 사이버사령부가 국방망을 통해 청와대에 462건의 보고문건을 발송한 것과 관련 "제 판단에는 정당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와 관련 "2012년에 사이버사령부가 예산요청을 안했는데 국정원에서 이례적으로 예산을 배정했다"며 "예산으로 활동한 내역을 보면 단순히 댓글 공작이 아니라 합성사진을 배포해서 정권관계자를 영웅시 하고 비판세력을 인신공격하는데 능력을 활용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는 군형법 위반이 아니냐"며 "이 상황의 전말이 밝혀지기 전까지는 적어도 주요 보직을 맡는 건 배제돼야 하지 않냐"고 반문했다.

  송 장관은 이에 대해 "지난 정권이라 평가하기 뭐하지만 재조사를 해서 혐의가 있으면 확실하게 처벌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