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 세미나

기사등록 2017/07/28 16:52:42

【서울=뉴시스】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다음달 3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네 번째 '다-다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7.28(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다음달 3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네 번째 '다-다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2017.7.28(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 문화창조아카데미는 다음달 3일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네 번째 '다-다 오픈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다-다'는 융합형 창의인재를 대표하는 다산 정약용 선생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이름을 딴 명칭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이인식 문화창조아카데미 총감독, 황지은 서울시립대 건축학부 교수, 박현우 메이커 아티스트 작가, 선윤아 제작실험공간 릴리쿰 대표, 이신영 메이커 교육기업 헬로긱스 대표 등이 참여해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한다.

 메이커 문화는 3D 프린팅 같은 테크놀로지 기반의 DIY(Do It Yourself) 제작문화를 지칭하는 용어로 필요한 것을 손수 만들고 공유하는 창작활동이다.

 이인식 문화창조아카데미 총감독은 기조연설을 통해 메이커 문화의 의미와 시사점에 대해 강연하고 황지은 서울시립대 교수와 박현우 작가는 메이커 운동으로 촉발된 맞춤형 생산, 개인 제조, 새로운 창작활동 등 제작생태계 변화를 중심으로 발표한다.

 선윤아 릴리쿰 대표와 이신영 헬로긱스 대표는 메이커 문화가 일상적인 삶에 미칠 영향과 경제적, 산업적 가능성에 대해 조망한다.

 세미나는 다음달 2일까지 온라인 사전등록(https://goo.gl/7MKW28)을 통해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한콘진, '메이커 문화와 4차 산업혁명' 세미나

기사등록 2017/07/28 16:52:42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