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단장 죽이기' 사러갔더니···'하루키 마케팅' 후끈

기사등록 2017/07/28 11:16:16

【서울=뉴시스】 교보문고는 광화문점에 '무라카미 하루키 특별서가'를 마련했다. '노르웨이의 숲'부터 '기사단장 죽이기'까지 하루키 대표작 10편을 진열했으며, 하루키 작품 8편과 책 속에 소개된 음악 CD와 청음장비도 비치했다. 2017.07.28. (사진=교보문고)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교보문고는 광화문점에 '무라카미 하루키 특별서가'를 마련했다. '노르웨이의 숲'부터 '기사단장 죽이기'까지 하루키 대표작 10편을 진열했으며, 하루키 작품 8편과 책 속에 소개된 음악 CD와 청음장비도 비치했다. 2017.07.28. (사진=교보문고)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서점계를 강타한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를 활용한 마케팅 열풍이 거세다.

교보문고는 광화문점에 '무라카미 하루키 특별서가'를 마련했다. '노르웨이의 숲'부터 '기사단장 죽이기'까지 하루키 대표작 10편을 진열했으며, 하루키 작품 8편과 책 속에 소개된 음악 CD와 청음장비도 비치했다.

또 교보문고는 'SUNTORY(산토리) 글라스 하루키 에디션' 행사를 진행한다. '기사단장 죽이기'를 포함해 소설, 시·에세이 4만5000원 이상 구매시 '산토리 글라스 하루키 에디션'을 2000원에 준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하루키는 야구 팬으로 야구장을 자주 찾는다"며 "야쿠르트 스왈로스의 열광적인 팬으로 알려져 있다. 진구 구장에서 야구 경기를 보며 맥주를 마시던 중 '소설을 써보자'는 마음이 생겨나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를 집필하게 되었다는 이야기는 유명하다"고 전했다.
【서울=뉴시스】 인터파크도서는 '기사단장죽이기1' 구매시 하루키와의 인터뷰 내용과 소설에 등장하는 오페라 돈 조반니의 해설이 수록된 비하인드북(사진), 하루키 엽서 세트 등을 준다. 2017.07.28. (사진=인터파크도서)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인터파크도서는 '기사단장죽이기1' 구매시 하루키와의 인터뷰 내용과 소설에 등장하는 오페라 돈 조반니의 해설이 수록된 비하인드북(사진), 하루키 엽서 세트 등을 준다. 2017.07.28. (사진=인터파크도서) [email protected]
교보문고 합정점에서는 8월11일 밤 10시 시인 오은과 가수 요조가 무라카미 하루키 작품을 낭독하는 행사가 열린다. 추첨을 통해 40명을 선정하며 당첨자 발표는 8월4일이다.

교보문고는 신한문고와 함께 9월15일 서울 합정동 신한카드 FAN 스퀘어에서 '그레이트 토크 with 낭만서점' 북콘서트를 연다. 소설가 백영옥과 가수 바닐라 어쿠스틱이 '우리가 사랑한 하루키'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인터파크도서는 '기사단장 죽이기'를 포함해 문학 도서 3만원 이상 구매시 하루키 우산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기사단장 죽이기1' 구매시 하루키와의 인터뷰 내용과 소설에 등장하는 오페라 돈 조반니의 해설이 수록된 비하인드북, 하루키 엽서 세트 등을 주는 행사도 마련했다.

출판사 문학동네는 G마켓·옥션과 '기사단장 죽이기'를 오페라 음반과 함께 묶은 단독 패키지를 준비했다. 이 제품은 '기사단장 죽이기 2권 세트'와 '돈 조반니' 음반을 함께 담은 스페셜 패키지다.

돈 조반니는 기사단장 죽이기의 모티브가 된 모차르트의 오페라다.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지휘자인 카를로 마리아 줄리니가 참여했던 오페라 속 대표곡 중 20곡을 엄선해 담았다. 현재 국내에서는 유통되지 않는 음반이지만 워너뮤직이 한정 수량 제작했다. 2000세트 한정 판매한다.
【서울=뉴시스】  문학동네는 G마켓·옥션과 '기사단장 죽이기'를 오페라 음반과 함께 묶은 단독 패키지를 준비했다. 2017.07.28.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문학동네는 G마켓·옥션과 '기사단장 죽이기'를 오페라 음반과 함께 묶은 단독 패키지를 준비했다. 2017.07.28.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기사단장 죽이기' 사러갔더니···'하루키 마케팅' 후끈

기사등록 2017/07/28 11:16:16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