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측 "安, 정체성 알수 없는 김종인과 어떤 정부 만들려고…"

기사등록 2017/04/30 15:05:05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의 요청에 따라 개혁공동정부준비위원회를 오늘부로 가동해 2018년 중으로 헌법 개정을 완료하고 2020년 제7공화국을 출범시킬 것'이라 밝혔다. 2017.04.30.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가 30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신의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 대표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의 요청에 따라 개혁공동정부준비위원회를 오늘부로 가동해 2018년 중으로 헌법 개정을 완료하고 2020년 제7공화국을 출범시킬 것'이라 밝혔다. 2017.04.3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장윤희 기자 = 유승민 후보 측 지상욱 대변인단장은 30일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개혁공동정부 구성을 제안한 것에 대해 "당을 하도 많이 바꾸어 정체성을 알 수 없는 김종인을 대표로 앉혀 도대체 누구와 어떤 정부를 만들겠다는 것인가"라고 꼬집었다.

 지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며 "안철수가 집권하면 모든 국민이 김종인과 박지원 중 누가 이길 것인지만 바라봐야 한다"고 냉소적 반응을 보였다.

 그는 "얼마 전까지 시도하다 실패한 '개헌을 통한 연대'를 다시 추진하면서 총리도 국회 다수세력에게 주고 권력도 함께 나눈다고 하는 것"이라며 "상왕자리 넘버1을 놓고 싸우는 과정에서 안 후보가 국민들에게 공약한 수많은 말들이 실현되리라 생각하는 어리석은 사람들은 없다"고 비난했다.

 지 대변인은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공격을 돌려 "안철수, 김종인, 김한길, 손학규…. 문재인 후보와 함께 정치를 하다가 문 후보의 패권주의에 질려 적이 된 정치인이 한 둘이 아니다"면서 "양보와 타협을 모르는 포용력 없는 문 후보가 대통령이 된다면 현재의 정치구도에서 권력 나눠먹기 말고 무엇을 하겠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정체 없는 나눠먹기와 친문패권 독식하기 속에서 국민들의 선택은 어렵기만하다"며 "문 열고 안을 들여다보니 홍이 있어 국민들은 돌아선다. 유에게로"라고 맺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유승민 측 "安, 정체성 알수 없는 김종인과 어떤 정부 만들려고…"

기사등록 2017/04/30 15:05:0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