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정, 호남 20% 득표에 "자, 오늘 출발합니다"

기사등록 2017/03/27 19:33:15

【광주=뉴시스】홍효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호남권역 선출대회가 열린 27일 오후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안희정 충남지사가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7.03.27.   yes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홍효식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제19대 대통령후보자 호남권역 선출대회가 열린 27일 오후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 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안희정 충남지사가 당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17.03.27.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전혜정 임재희 기자 =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27일 호남권 대선경선에서 20%를 득표하며 2위에 오른 데 대해 "원래 출발할 때는 접어주고 출발하는 것"이라며 경선 승리를 다짐했다.

 안 지사는 이날 오후 광주 광산구 광주여대시립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열린 호남권 대선경선이 끝난 뒤 지지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자, 저는 오늘 출발한다"며 이같이 외쳤다. 그는 "이는 새로운 민주당의 길"이라며 "김대중과 노무현의 못 다 이룬 길"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우리는 지금 대한민국에서 새로운 길을 걸어가고 있다. 우리의 이 길은 죽어도 사는 길"이라며 "대한민국의 진보와 보수의 이 낡은 진영의 싸움을 우리는 끝장 낼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기자들과 만나서도 "저로서는 의미있는 교두보를 확보한 것"이라며 "그 사이 우리들이 준비했던 기간으로 본다면 광주호남 시민들이 저를 충분히 응원해주셨다고 생각한다. 이제 충청에서 다시 만회하고 영남에서 버텨서 가장 많은 유권자가 모여있는 수도권에서 최종 역전의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