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관광위기 극복 위해 '노사 동행' 선언

기사등록 2017/03/27 19:14:23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는 27일 중국의 사드(THAAD·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조치로 인한 관광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관광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 노사협의회'를 열어 '노사 동행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2017.3.27(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한국관광공사는 27일 중국의 사드(THAAD·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조치로 인한 관광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관광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 노사협의회'를 열어 '노사 동행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2017.3.27(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한국관광공사 노사가 27일 중국의 사드(THAAD·미국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보복조치로 인한 관광업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차원에서 협력을 약속했다.

 관광공사는 이날 오후 '관광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대책 노사협의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노사 동행 선언문'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노사는 선언문을 통해 "평창동계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중국 관광객 급감에 따른 대내외 관광 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비상 대책사업 추진에 함께 참여하고 협력할 것"이라고 합의했다.

 또 국내관광 활성화 및 국내 관광산업 경쟁력 제고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노사의 상생을 위해 '제도 개선 연구반'도 함께 만들어 운영하기로 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