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4野, '3월 임시국회' 소집키로 합의…새 특검법 추진

기사등록 2017/02/27 12:33:03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연장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한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야4당 원내대표 회동을 마치고 원내수석부대표들이 회동 내용을 브리핑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바른정당 정양석, 국민의당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정의당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 2017.02.27.   pak7130@newsis.com
【서울=뉴시스】박진희 기자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특검연장을 수용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발표한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야4당 원내대표 회동을 마치고 원내수석부대표들이 회동 내용을 브리핑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바른정당 정양석, 국민의당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정의당 이정미 원내수석부대표. 2017.02.27. [email protected]
'황교안 탄핵'에는 바른정당 제외한 3野만 공감

【서울=뉴시스】전혜정 윤다빈 채윤태 남빛나라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과 정의당 등 야4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 요구를 거부한 데 대해 3월 임시국회를 소집해 새 특검법안을 추진키로 합의했다.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국민의당 주승용, 바른정당 주호영, 정의당 노회찬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회담을 갖고 이같이 결정했다.

 박완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3월 임시국회 소집에 4당이 합의해 이를 자유한국당에 촉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날 야4당 원내대표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탄핵추진 공조 여부에 대해선 합의하지 못했다. 김관영 국민의당 원내수석은 이와 관련, "황 대행 탄핵 문제는 오늘 바른정당을 제외한 3당은 합의했다"며 "바른정당은 조만간 당내 입장을 조율해서 알려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박 원내수석은 "(바른정당) 원내대표만 결정한 모양이다. (대통령과 총리를 다 탄핵하면 너무 걱정스럽다고) 우려하는 목소리들이 있기 때문에 당내 의견을 모아보겠다고 말해 합의문에는 못 넣었다"고 부연했다. 그는 '야3당이 선 탄핵을 추진한 후 바른정당이 동참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경우의 수를 배제 못한다"고 답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종합]4野, '3월 임시국회' 소집키로 합의…새 특검법 추진

기사등록 2017/02/27 12:33:03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