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승용 "헌재 불출석 朴, 거짓말쟁이 나쁜 대통령"

기사등록 2017/02/27 09:16:17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국민의당 주승용(왼쪽 두번째) 원내대표가 소속 의원들과 함께 특검 기간 연장과 개혁입법을 촉구하며 농성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도자 의원, 주 원내대표,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2017.02.27.   dahora83@newsis.com
【서울=뉴시스】배훈식 기자 =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로텐더홀에서 국민의당 주승용(왼쪽 두번째) 원내대표가 소속 의원들과 함께 특검 기간 연장과 개혁입법을 촉구하며 농성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최도자 의원, 주 원내대표, 김관영 원내수석부대표. 2017.02.2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김난영 기자 =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27일 박근혜 대통령이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최종변론 불출석을 결정한 데 대해 "완전히 거짓말쟁이고 나쁜 대통령 아니냐"라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저는 박 대통령이 국민들 앞에서 검찰 수사, 그리고 특검 수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약속한 게 귀에 쟁쟁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검찰 수사, 특검 수사, 청와대 압수수색, 그리고 헌법재판소 출석도 하려면 지난 22일까지 하겠다고 하셨어야 한다"며 "그걸 27일까지 연장하고 이제와 최후변론에 불참하기로 한 것은 결국 시간 끌기, 지연전략 꼼수였다는 게 증명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이어 "(출석을 하면) 소추위원이나 재판관들의 질문에 일일이 답해야 하기 때문에, 답하지 않고 일방적으로 변론만 하겠다는 게 거절되니까 출석을 안 한 것 같다"며 "이것이 잘못"이라고 질타했다.

 한편 그는 박영수 특검팀 활동기간 연장 문제와 관련,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무시해버린다면 이건 정말 국민적 요구를 무시하는 것"이라며 "특검을 해체하고 싶은, 그리고 국정농단 비리를 덮고 싶은 의지가 강하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주승용 "헌재 불출석 朴, 거짓말쟁이 나쁜 대통령"

기사등록 2017/02/27 09:16: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