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정부, 이석수 사퇴 후 부하직원도 일괄퇴직 추진"

기사등록 2016/09/28 11:52:34

최종수정 2016/12/28 17:42:16

"새누리 국감 거부는 미르·K스포츠재단 의혹 감추기 위한 것"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야당은 28일 법무부가 이석수 특별감찰관 사표 수리 후 특별감찰관보와 감찰담당관 일괄 퇴직을 인사혁신처에 요청한 데 대해 일제히 비난했다.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제보에 따르면 특별감찰관실은 인사혁신처로부터 이석수 특별감찰관의 사직으로 별정직 6명이 자동 퇴직된다, 따라서 국정감사에 출석하지 않아도 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결국 새누리당은 국감을 전면 거부하고 있다"며 "전면 거부의 원인은 미르재단과 K스포츠재단 비리의혹을 감추기 위한 것이라는 판단을 아니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법무부가 특별감찰관 국정감사 실시를 방해하는 입장을 밝힌 것은 직권 남용"이라며 "법무부의 요청이 받아들여질 경우 30일 특별감찰관 국정감사에 출석할 기관증인이 없어져 국정감사가 무산된다"고 지적했다.

associate_pic2
 그는 "이렇게 명백하게 특별감찰관법 시행령에 직무대행 규정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법무부의 이렇게 황당한 법 해석을 내놓은 것은 미르와 K스포츠 재단 설립, 우병우 수석에 대한 감찰 관련 국정감사를 무력화시키려는 정치적 의도가 깔린 것"이라고 지적했다. 

 노 원내대표는 "이석수 전 특별감찰관을 법사위의 10월14일 종합감사에 일반증인으로 채택해 청와대가 감추려고 하는 미르와 K스포츠 재단설립 의혹, 우병우 민정수석의 비위행위에 대해 증인심문을 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