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빅데이터 MSI

[MSI급락주]한화케미칼, 실적 발표 당일 시장심리↓

기사등록 2018/02/22 11:02:09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한화케미칼 빅데이터 시장심리지수(MSI)가 22일 오전 10시 현재 1단계(매우 나쁨)로 전 거래일의 7단계(매우 좋음)보다 6계단 급락했다. 주가도 약세다. 

뉴시스와 코스콤이 주요 상장기업 250곳에 대해 공동 분석해 산출해 낸 빅데이터 MSI(http://m.newsis.com/stock.html, 모바일 전용)로 이날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데이터를 취합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한화케미칼은 이날 오전 10시 4분 현재 유가증권시장에서 전일보다 750원(2.24%) 떨어진 3만2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한화케미칼은 이날 2017년 결산실적을 공시할 예정인 가운데 현재까지는 수치가 발표되지 않았다.

한 포털 사이트의 '종목토론실'에서는 한화케미칼의 주가 하락세에 대해 실적 예상치 하회 가능성, 차익실현 물량 출회 등의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다만 최근 태양광 전지의 핵심 소재인 폴리실리콘 가격이 오르면서 한화케미칼은 실적 개선 기대감이 주목을 받아 왔다.

이창환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를 통해 증시 반등 국면에서 1분기 실적 모멘텀이 양호한 낙폭과대주 투자 전략이 유효할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이어 한화케미칼을 포함해 현대백화점, 대우건설, 대림산업, 금호석유, CJ, 현대글로비스, NH투자증권, 녹십자, 로엔, 포스코켐텍,삼성생명, 엔씨소프트, 현대로보틱스, 하나금융지주, 오리온, 대한항공, 한국항공우주, 제일기획, 현대산업, GS, 휴젤, 한국가스공사, SK텔레콤, SK이노베이션 등 25개 종목을 관심주로 꼽았다.

뉴시스와 코스콤은 온라인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수집된 개별 종목 관련 빅데이터를 긍정과 부정으로 분류해 점수화한 다음 이를 최근 1년 간 흐름과 비교해 MSI(Market Sentiment Index) 지수를 산출했다.

MSI 산출 대상은 코스피 200종목과 코스피 지수, 코스닥 50종목과 코스닥 지수 등 250개 개별 종목이다.

MSI는 1단계 '매우 나쁨', 2단계 '나쁨', 3단계 '약간 나쁨', 4단계 '보통', 5단계 '약간 좋음', 6단계 '좋음', 7단계 '매우 좋음' 등 총 7단계로 분류한다.

한편 올해 8월 1일부터 선보이는 빅데이터 MSI 모바일 전용 버전은 구글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뉴시스'앱을 내려받거나 뉴시스 모바일 홈페이지(m.newsis.com)에 접속한 뒤 메인화면의 '빅데이터 MSI'를 클릭해 이용하면 된다.

[email protected]

※ 빅데이터 MSI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 결과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주식시장에는 다양한 국내외 변수가 존재하며, 한 지표로만 판단하면 뜻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메인에 뉴시스채널 추가하기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시간 뉴스